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덕질

7 articles
  1. 2018.03.19 0319 오전12:05 하이큐 커플링
  2. 2018.02.12 0212 오전01:51
  3. 2017.09.10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4. 2017.02.12 0212 오후04:19
  5. 2017.01.11 0111 오전12:39
  6. 2016.12.01 1201 오후09:39
  7. 2016.11.23 1123 오후06:50
요새 다시 하이큐 2차 보면서 느낀건데 예전이랑 좋아하는게 약간 바뀐 것 같다 ㅋㅋ

1. 카게히나
최애컾이라고 했었는데!! 지금 보면 뭔가 캐해석이 안 맞는 느낌.. 지금도 원작보면 카게히 캐미 끌리긴 하는데 2차를 보면 뭔가 아리송해진다 ㅋㅋ 넘..2차 히나타가 수줍어서 그런걸까..? 사실 원작은 히나타가 카게야마 끌고다니는 느낌인데 2차는 반대인 느낌이거나.. 아님 히나타카 ☆천연애교☆로 카게야마 무너뜨리는 느낌.. 그게 뭔가 내가 생각하는 거랑 많이 안 맞는달까.. 근데 그냥 친구 사이인거랑 썸탈때랑 연애할때랑 다 다르자너 ㅋㅋ 그래서 그런 2차들이 많은 것 같은데 나도 연애할때 생각하면 잘 모르겠음.. 수줍어하긴..하지..않을까...? ㅋㅋㅋㅋ 그렇게 납득은 되는데 ㅠㅠ 멍가 좀.. 내 안의 이미지랑 안 맞다보니 아리송하다.

2. 쿠로켄
쿠로켄도 많이 봤는데.. 지금도 싫지는 않지만 ㅋㅋ 그 쿠로켄만의 오래된 편안함, 쿠로오의 주부적 느낌.. 이런게 좋음 ㅋㅋㅋ 주말연속극을 보는 듯한 푸근함..? ㅋㅋㅋ 근데 왜 전보다 그냥 그래졌나면 쿠로스가가 좋아서...!!

3. 쿠로스가
사실 그때 오 좋다! 정도였지 지금만큼 좋지는 않았던듯. 쿠로오의 능글맞음과 스가의 능글맞음.. 좋아..! 하지만 나 스스로도 컾해석을 하지 못해서 아무런 썰도 풀지 못하고 그저 좋다고만 느끼고 있다. ㅋㅋㅋ

4. 오이스가
쿠로스가가 나왔으면 오이스가도 나와야죠. 그냥 스가른 예전부터 거의 좋아해서 오이스가도 좋았음. 쿠로오이 샌드인 것두 좋구 ㅠㅠ 쿠로스가가 좀 여유로운 분위기라면 오이스가는 뭔가 알콩달콩하고 장난 잘 칠 것 같은 느낌? ㅋㅋ 귀여운 커플

5. 오이이와
예전엔 좋아했지만 요샌 잘 안 본 것 22... 원인은 물론 오이스가다. ㅋㅋㅋㅋ 오이이와 관계성은 어따 버릴 수 없으니 아직 좋긴 좋은데 오이스가에 열중 중이라..ㅠㅅ

6. 카게스가
카게스가.... 연하공 대형견이라는 점에서 매우 좋으나.. 정발본까지 다 읽고 나서 카게야마는 스가한테 별 마음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음 ㅋㅋㅋ 초반에는 스가한테 나름 많은 영향을 받은 것 같긴한데ㅜ 요샌 알 깨고 나와서 종횡무진 하는 느낌이라 ㅋㅋ 그냥 같은 배구부였던 선배 정도 아닐까? 예전엔 포카포카하게 스가 좋다고 따라다니는 카게야마가 카게스카 컾해석이었는데.. 요새 다시 생각해보면 스가한테 별 관심없고 형식적인 예의만 있는 카게야마+잘나고 자기한테 관심 없는 점이 너무 잘 느껴져서 씁쓸한 짝사랑 스가 이런 느낌 ㅋㅋ 그래두 스가는 배구 외의 인생선배로서 카게야마한테 지속적으로 좋은 영향을 줄 것 같다.

7. 카게오이 / 오이카게
예전에는 둘 다 봤던거 같은데 지금은 오이카게가 더 좋은듯. 카게야마가 크면 모르겠지만.. 오이카와씨는 쉽게 안 넘어갈 것 같아! ㅋㅋ

8. 스가히나
뭔가 유일하게 봤던 스가왼이 아닐까.. ㅋㅋㅋ 요샌 커플보다 그냥 콤비? 그런 느낌으로 좋아한다 ㅋㅋ

9. 다이스가
사실 별로 안 좋아했었는데 너무 뻔한 느낌이라? 근데 요새는 그 안정감이 참 좋다. 다이치는 뭐.. 넘나 완벽한 남친이고.. 예전에는 스가를 항상 다정한 친구라고만 생각했는데 요새 원작 보니까 정말 너무 귀엽고 발랄해 ㅋㅋㅋ 그래서 다이스가가 좋아진것 같다. 헛소리하면서 장난 많이 치는 애랑 핀잔은 줘도 묵묵하고 다정하게 수습하는 애 조합 ㅋㅋ 귀여워.

10. 츠키스가 / 아카스카
츠키스가 첨에 뭐야?! 이랬는데 중간중간 좀 건덕지는 있었던 것 같다 ㅋㅋ 아무래도 한 팀이고.. 나의 취향은 아니지만 요새 발견해서 적어봄. 그리고 아카스가! 은근 좀 보여서 놀랐던 조합 ㅋㅋ 특히 아카스가 언제... 뭐...무슨 건덕지라도 있었나요..? 나만 못 보고 지나간건가 했다. 예의바른 연하남+장난끼 많은 연상(때때로 진지다정) 조합이야 머 늘 사랑스럽지 ㅠㅠㅠㅠㅠ 근데 내가 납득할만한 포인트를 찾지 못해서 그냥 눈팅 하고 있다..(쿠로스가 오이스가는 나 혼자만의 포인트로 납득했다 ㅇ.<)

11. 야치 커플링 (히나, 카게, 얌굿, 츳키, 스가)
1학년들 야치랑 넘 다 잘어울리고 지금도 좋아함...ㅠㅠㅠㅠ
야치 캐미 요정이야 누구랑도 잘 지내거...ㅠㅠ 흡
아주 거리낌 없이 잘 지내는 건 히나타일 것 같구 야마구치는 대화가 잘 통할듯. 그냥 평범하게 잘 사귈듯 ㅋㅋ 츳키랑 카게야마는 좀 무서워할 것 같다 ㅋㅋ 그리고 스가는 넘.. 순정만화 남주 같을 것 같아.. ㅋㅋㅋㅋ 능글맞은 선배 포지션 ㅇㅅㅇ

12. 마츠하나 / 리에야쿠
예전에는 잘 봤는데 요새는 그냥..! 아직 좋긴한데 내 안의 메이저는 스가른이라 ㅋㅋ 소트하면 3-4위쯤 될듯한 그런 느낌..?

13. 보쿠아카
너무 메이저 느낌이라 오히려 반감이 들어서 예전에는 엄청 좋아하지는 않았는데, 최근권 보니 아카아시도 보쿠토를 꽤나 좋아하는 것 같아서 좋아졌다 ㅋㅋㅋ 보쿠토를 좋아하면서도 여유 넘치는 아카아시가 좋달까..(그런 이미지가) 별 걱정 안 되는 컾일 것 같다 ㅋㅋㅋ

14. 후타모니
예나 지금이나 똑같이 좋응 후타모니 ㅋㅋㅋㅋㅋ 다테공고 왠지 모르게 맘에 들어 ㅋㅋㅋㅋㅋ 싸가지없는 후배 후타쿠치 × 뭔가 좀 이상한 선배 모니와 ㅋㅋㅋㅋ 후타쿠치 같은 인성....인 후배가 있는데 주장으로서 잘 해왔자나.. 그리고 할말도 다 하고 ㅋㅋ 그런걸 보면 둘 사이의 관계가 나쁘지 않다는 걸 알 수 있다..!! 하 후타모니 애정하는 커플..ㅠ ㅋㅋㅋㅋ

글고보니 스가 이미지가 뭔가
1. 다정하고 착한 선배
2. 진지함
3. 장난끼 많은 아재
이렇게 세개 정도로 나뉘는 것 같다 ㅋㅋㅋ 개인적으로 과하지 않은 3번이 제일 귀여워 ㅠㅅ

커플링 정리 끝~~

'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9 오전12:05 하이큐 커플링  (0) 2018.03.19
0212 오전01:51  (0) 2018.02.12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0) 2017.09.10
0212 오후04:19  (0) 2017.02.12
0111 오전12:39  (0) 2017.01.11
1201 오후09:39  (0) 2016.12.01

0212 오전01:51

덕질 2018.02.12 01:59
안 자고 뭐하냐..ㅠ ㅋㅋㅋㅋㅋ 출근 어캐 하지 ㅠㅅ

고운민성 썰 쓴거 보다가 써니 생각나서..
나솹 1부 볼 때 최애 써니 최애컾 곰썬으로 썰도 많이 풀었는데  .. 2부에서는 별로 생각한 게 없어서 ㅠ
왜냐면 곰이 여자친구 있는 거 보고 곰썬 ㅋㅋㅋㅋ이제 놔줘야겠다고 생각하다보니 딱히 쓸 건덕지가 없었다.. ㅋㅋㅋ 그래도 써니는 좋은데 매화 다양한 인물을 갖다 붙여도 너무 잘 어울림..(?) ㅋㅋㅋㅋ 곰썬.. 졸업하고 싶지만 곰이가 자꾸 한 번씩 들어오자너요.. ㅠ 몬썬도 원래 좋아했고 ㅠ 썬짹두..
2부 보면서 관심 생긴건 써니민성 정도?? 민성이 나름 잘 챙겨주고 그래서 좋음 ㅋㅋㅋ....쓰다가 생각났는데 썬짹이나 썬민이나 둘 다 메인수들이자너..ㅋㅋ..ㅋㅋㅋㅋㅋㅋ ㅠ 미안 태양아..ㅋㅋㅋㅋㅋ

암튼 써니 오랜만에 생각나서 뻐렁치네요 ㅠㅅ
모나 썬이랑 민성이 왠지 한 번 만났으면 좋겠어 ㅋㅋㅋ 로로랑 셋이 만나도 재밌을 거 같고 ㅋㅋ 글고보니 애들 나이가

로로 18
페이커 챠챠 19
모나 20
써니 호연 21
신승 24
혜지님 25??
이었는데 짹이가 연애를 3년 가까이 하고 있다고 하니까

로로 20~
페이커 챠챠 21~
모나 22~ / 고운 민성 22
써니 호연 23~
신승 26~
혜지님 27~
일케 되는건가??

얘네가 다 반말 써서 나이 구분을 못 하겠다 ㅋㅋ
특히 로로 페이커 챠챠 써니 민성 호연 얘네.... ㅋㅋㅋㅋㅋ

뭐 하다가 여기까지 왔지..ㅠ 자야겠다.. 태양이의 사생활은 나중에 퍼헤치는걸루..(?)

'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9 오전12:05 하이큐 커플링  (0) 2018.03.19
0212 오전01:51  (0) 2018.02.12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0) 2017.09.10
0212 오후04:19  (0) 2017.02.12
0111 오전12:39  (0) 2017.01.11
1201 오후09:39  (0) 2016.12.01

토도 ㅠㅅㅠ 이 부분 짱 좋아해.. 유니폼을 벗으면 돼! 하긴 언제부터 마나미가 뭐에 묶여서 움직였나... 3학년쯤 되면 마나미도 토도처럼 팀원과 개인으로서의 자신을 적당히 조절할 수 있게될까?

그리고 토도는 멋졌다... ㅋㅋㅋㅋㅋ 한 장 한 장 소중하게 찍은 스샷들..☆

아라키타도..흑흑 난 1,2기때의 흑발이 더 좋은데 ㅠㅠ 3기 애들 다 못 생겨져서 슬프다...테시마 빼고ㅋㅋㅋㅋ 요난 편도 봐야지 ㅠㅅㅠ

그리고 마나미!! 귀엽.. 맨날 마나테만 생각하다가 오랜만에 본편 보니까 넘 귀엽네 ㅋㅋㅋㅋ 1학년 시절 ㅋㅋㅋㅋ 토도한테 말리고.. 얘가 츳코미 거는 역할이라니.. 놀랐다. ㅋㅋㅋㅋㅋ 2차에서는 다 이겨먹고 능글거리는 느낌으로만 생각해가지고.. (약 3년 후..) 사실 체전에서 지기 전까진 그랬던 거 같은데 체전에서 진게 굉장히 큰 상처로 남아서 저렇게 된 것 같다. 7화에서 쿠로다가 지적했듯이.. 극복하고선 또 달라지겠지 이번 체전에서 처럼~

자야되는데 ㅠㅠ 원래 극장판 다시 보려고 결제했는데 급 아라키타 보고싶어서 ㅋㅋㅋㅋ 3기 7,8화 샀당.. 휴. 요난편 나오는 거도 볼거다.

'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319 오전12:05 하이큐 커플링  (0) 2018.03.19
0212 오전01:51  (0) 2018.02.12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0) 2017.09.10
0212 오후04:19  (0) 2017.02.12
0111 오전12:39  (0) 2017.01.11
1201 오후09:39  (0) 2016.12.01

0212 오후04:19

덕질 2017.02.12 16:20
미친 마나미가 법학부 갈지도 모른다니 대미친 ㅋㅋㅋㅋㅋㅋㅋ 아 증말 넘... 숨을 못  쉬겠어요......저 정말.........ㅠㅠㅠㅠㅠㅠ

0212 오후11:33
저번에 보니까 반장이랑 마나미 대화하는 거에서 마나미 요난 떡밥 깔던데 ㅠ.ㅠ.. 아 이제 테시마만 요난 확정이면 난 정말로... 하... 그날 너무 기분이 좋아서 정신 놓을것이다 ㅜㅜㅜㅜㅜ 미야도 유우토가 얘기했다느니 하면서 요난얘기 있던데 진짜 궁금하다 ㅋㅋㅋㅋ 그리고 아라키타가 연구직으로 갈 수도 있다니 이게 웬 ㄷㄷ.... 걍 페달 일상물 보고 싶네요.. ㅋㅋㅋㅋ 아 암튼 마나미 요난 법학부에 테시마가 1년 선배로 기다리고 있으면 진짜 짱이겠다 ㅠㅠ 테시마 성적으로 요난 가능할 거 같은데 진떠 ㅜㅜㅜㅜㅠ 제발...ㅠㅠㅠㅠ 쌩뚱맞게 메이소나 토도 있는 대학으로 간다는 건 아니겠지 ㅋㅋㅋㅋㅋ 미야도 막 토도 있는데로 가고 ㅋㅋㅋㅋㅋ 자까님.. 사람 한 명 살리는 셈 치고 테시마랑 마니미 무사히 요난으로 가게 해주세요...제발...

글고 2일차 시작되고 그 부분.. 나 다음 장면이 이건줄 몰랐자나..^^....

마나미가 테시마한테 그건 기대되네요, 하고 말했을때의 표정이 궁금했는데 오노다가 저렇게 설명하니까 ㅠ.ㅠ...
"마나미는 테시마선배가 레이스에 돌아온 것을 기뻐하고 있어"
다 됐네요. 마나테 걱정할 필요가 없겠네요. ㅜㅜㅜㅜ 테시마도 저녀석 여유있네 하고 가볍게 웃고 있고...ㅜㅜ 아 얘네 진짜 사이 안 나쁘구나. 오노다 말대로 어제 아침까지는 말 한 마디 안 해본 애들이었는데 자전거가 이어준거야.. 마나미를 테시마를 붙일 생각을 하다니.. ㅋㅋㅌ아.. 넘 좋아 ㅜㅜ 그니까 얘네는 요난대학에 가서 동거를 해야합니다(?). 인터하이 이후로 만날일 없겠지만 대학가서도 기억 하고 있을듯.. 마나미 만나면 반가워할 것 같다 ㅋㅋㅋ 반장한테 맨날 자전거 경기하자고 하는 것 처럼 테시마랑도 계속 같이 타자고 할 거 같아 ㅋㅋㅋㅋ 테시마는 마나미 열받아하면서도 잘 어울릴 것 같고...

뭔가 서로 의외의 면을 발견하면서 친해질 것 같다. 마니미는 테시마가 잘하는 게 많아서 소소하게 신기해하고 감탄할 것 같고, 테시마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얄미운줄만 알았는데 귀엽네, 하면서 때때로 생각하고 ㅋㅋㅋ 그러다가 서로 웃는 모습이나 그런거에 끌리고..ㅠ.ㅠ...(망붕) ㅌㅌㅋㅋㅋㅋ 항상 마나테썰은 이미 같이 살고 있는 걸 바탕으로 떠올려서 사귀기까지는 생각해본적이 없다 ㅋㅋㅋㅌ (어색..)

아 오늘 마나미 법학부 갈지도 모른대서 진짜 멍했자나..ㅌㅋㅋㅋ 사실 테시마랑 마나미 문과인지 이과인지 잘 기억 안 났는데 트윗에 적으신거 보니까 내가 생각한거랑 반대였나보다 ㅋㅋㅋ 마나미가 법학부라니.. 체육과 같은데가 아니라 신기하네.. 글고보니 아라키타도 가고싶은 과가 메이소에 없어서 요난 왔다고 했으니 호.. 얘네 자전거 타는 거 말고 일상이 너무 궁금하다 ㅋㅋㅋㅋㅋ 거의 자전거에 인생건 것 같은데 그건 또 아닌모양. 정말 부활동이었구나... 후쿠는 팀 이뤄서 코치도 할 모양이지만, 나머지 애들은 프로까지는 안 가지 않을까.. 오노다는 떡밥 있으니까 프로 하겠고, 마나미도 그럴 느낌이긴 한데..흠.. 궁금하다 ㅜㅜ 스페바 정발 왜 안돼 ㅜㅜㅜ 대학편도 따로 나왔으면 좋겠다 ㅜㅜㅜ 근데 오노다 3학년때까지 할라면 70권..정도는..연재될 것 같아서 ㅋㅋㅋㅋ 한참 남았구나.. 암튼 곧 테시마가 요난에 갔다는 좋은 소식을 듣길 바라며^0^ 그건 꼭 아라키타가 테시마짱~ 하고 부르는 컷으로 부탁해요...^^...

'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12 오전01:51  (0) 2018.02.12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0) 2017.09.10
0212 오후04:19  (0) 2017.02.12
0111 오전12:39  (0) 2017.01.11
1201 오후09:39  (0) 2016.12.01
1123 오후06:50  (0) 2016.11.23

0111 오전12:39

덕질 2017.01.11 00:44
페달 3기 ㅠㅠㅠㅠㅠ 1화 봤다. ㅋㅋㅋㅋㅋㅋ아... 씨파트 뭔데 진짜 ㅋㅋㅋㅋㅋㅋ 티타임 준타 보고 화면 사라지자 마자 육성으로 "미친거 아니야 진짜? ㅋㅋㅋㅋㅋㅋ" 이랬음 ㅋㅋㅋㅋㅋㅋ 씨파트 약간 다르게 생긴 것도 귀엽고.. 티타이무다 하는 아저씨 목소리도 완전 깔끔해서 좋고 ㅠㅜㅜㅜㅜ 아.. 티타이무다 진짜 좋다 ㅜㅜㅜㅜ 각설탕을 누가 그렇게 넣어요....?????? ㅠㅠㅠㅠㅠ

글고 엔딩 넘 티투라서 아니 그래도 오노다가 주인공인데 이래도 됨...? 했음 ㅋㅋㅋㅋㅋ 마나미 한 컷인가 나오는데 너무 좋구 ㅜㅜㅜ 캡쳐할거야 ㅜㅜㅜ 그리고 오프닝에서 구슬 떨어지다가 미도스지가 잡으면서 나타나는 모습 ㄷㄷ.... 미쳐따.. 본편은 이미 극장판에서 본 거라 그냥 그랬구.. 타도코로가 등짝 때리면서 잘하라고 하니까 웃는 테시마가 너무 예뻐...예뻐서...흑...ㅠㅠ 웃는 목소리도 ㅜㅜㅜㅜ 얼른 마나미도 보고싶다..ㅠㅠ

'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12 오전01:51  (0) 2018.02.12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0) 2017.09.10
0212 오후04:19  (0) 2017.02.12
0111 오전12:39  (0) 2017.01.11
1201 오후09:39  (0) 2016.12.01
1123 오후06:50  (0) 2016.11.23

1201 오후09:39

덕질 2016.12.01 21:44

작화 미묘하다고 생각했는데 넘 잘 나왔다 ㅠㅠ 앞머리 저런 식으로 내줄지 몰랐어.. 이미지랑 약간 다른 느낌이 나는 것 같다 ㅋㅋㅋ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원작 머리색을 다 담지 못한거 ㅠㅠ 원작 머리색은 파랑+보라 섞여 있어서 짱 예쁜데 애니는.. 뭐 어쩔 수 없지..

마나미도!! 이거 그거지 그거!! 토도랑 같이 달리면서 물병 버렸다고 하는 그거지!! 아 어서 보고싶다..ㅠㅠ 페달 애들 다 원작에 비해 머리색 단순화 되어서 넘 슬픔 ㅋㅋㅋ 마나미도 햇빛 반짝이는 머리 예쁘다.. 글고 갠적으로 원작 생김새가 더 귀여워 ㅋㅋ 내가 원작 그림체를 좋아하고 있다니.. 페달덕 아니었을 시절의 내가 보면 깜짝 놀라겠다.. ㅋㅋㅋㅋ 암튼 기대된다~~ 이제 한 달 남았다!!

'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12 오전01:51  (0) 2018.02.12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0) 2017.09.10
0212 오후04:19  (0) 2017.02.12
0111 오전12:39  (0) 2017.01.11
1201 오후09:39  (0) 2016.12.01
1123 오후06:50  (0) 2016.11.23

1123 오후06:50

덕질 2016.11.23 18:57

페달소트 다시 해봤는데 매우 정직하게 나옴 ㅋㅋㅋ 4위까지 정말 관심있고 좋아하는 애들이고 8위는 원작보며 좋았던 애들 정도..? 그 밑으로는 그냥 저냥.. 타도코로랑 피에르쌤 한 번 밖에 안 누른거 같은데 왜 15위나 됐는지 모르겠다 ㅋㅋㅋㅋ 후쿠토미는 계속 나와서 주구장창 눌렀는데 22위고 ㅋㅋㅋ 알 수 없음.. 아라는 2기 보면서 좋아져서 ㅠ.ㅠ.. 행사에서 자까님이 아라관련 설정 말한 거 넘 귀엽다.. 토도 생일날 ☆정각☆에 문자 보내는 아라키타라니 ㅋㅋㅋㅋ 너모 귀엽다 진짜 츤데레냐구.. 글거 테시마 vs 마나미 나왔을 때 둘다좋다 찍을까 고민했지만 그래도 테시마가 최애지..! 싶어서 테시마 눌렀다 ㅋㅋㅋ 저번에 아오야기랑 둘다 좋다 눌렀다가 후회했던 적이 있어서..

이건 왜 사진이 이래 조그맣지..? 요건 처음에 한 거 ㅋㅋㅋ 작년인감.. 지금은 아오야기가 많이 떨어지고 임주미는 아예밀려나구 ㅋㅋㅋ 마나미가 생각보다 높아서 놀랐다. 그래.. 마나미 커플링을 그렇게 파면서 안 좋아할리가 없지 ㅋㅋㅋㅋ 토도마키는 여전하고 나루코도 이시가키도~ 아라키타가 많이 올랐다. 저때도 아라가 좋긴 했는데 이만큼은 아니어서.. 미키 왤케 높지.. ㅋㅋㅋㅌ 하 마나테 썰만 풀고 싶다~~

'덕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0212 오전01:51  (0) 2018.02.12
0910 오전03:04 페달3기 8화  (0) 2017.09.10
0212 오후04:19  (0) 2017.02.12
0111 오전12:39  (0) 2017.01.11
1201 오후09:39  (0) 2016.12.01
1123 오후06:50  (0) 2016.11.23